영화 / / 2022. 11. 22. 23:34

업, 하늘을 나는 집과 할아버지

728x90

혼자 사는 할아버지, 칼

그의 나이는 78세입니다. 칼은 아내인 엘리와 함께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제 혼자였습니다. 그는 어릴 적 위대한 모험가, 찰스의 일대기에 관한 책을 읽었습니다. 그 책을 읽고 난 뒤 그는 어릴 때부터 모험가를 꿈꿨습니다. 어느 날 그는 그와 똑같이 모험가를 꿈꾸는 한 소녀를 만났습니다. 처음에 두 사람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두 사람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결혼했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집을 짓고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두 사람은 아이를 갖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의사로부터 아이를 가질 수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처음에 다소 슬펐지만, 파라다이스 폭포로 여행을 가기로 약속하고 그것을 꿈꾸며 슬픔을 극복했습니다. 하지만 엘리의 건강은 점점 나빠졌고, 엘리는 결국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엘리와 함께 살던 작은 집에 혼자 살고 있었습니다. 그의 집 주변으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었습니다. 개발업자는 그가 집을 팔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칼은 집을 팔지 않았습니다. 그 집은 그가 그녀와 함께했던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모험을 떠납니다.

어느 날, 그의 실수로 인해 작은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로 인해 그는 요양원에 보내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는 그녀와 함께 가기로 약속했던 파라다이스 폭포로 떠나기로 했습니다. 그는 평생 꿈꿔왔던 모험을 하기로 결심한 것입니다. 그는 수천개의 풍선을 집에 매달았습니다. 그는 집을 통째로 띄우는 것에 성공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아내와 함께 가고 싶었던 파라다이스 폭포를 향해 혼자 모험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사실 그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러셀이 그와 함께였습니다. 러셀은 8살의 초등학생입니다. 러셀은 봉사활동을 위해 칼 할아버지를 찾아갔던 것입니다. 그를 찾아왔다가 집에 돌아가지 않은 러셀이 얼떨결에 그의 모험에 동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파라다이스 폭포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난기류를 만나며 풍선들이 터졌습니다. 그들은 집을 몸에 묶고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그들은 걸어가는 길에 커다란 새와 사람 말을 하는 개를 만났습니다. 혼자서 파라다이스 폭포에 가고 싶었던 할아버지에게 또 다른 불청객이 찾아온 것입니다. 러셀은 그 커다란 새에게 케빈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위대한 모험가, 찰스

조금 후 케빈이 사라지고, 여러 마리의 개가 몰려왔습니다. 개들은 러셀과 칼을 어디론가 데려갔습니다. 그들이 끌려간 곳에는 그가 평생 동경했던 위대한 모험가 찰스의 비행선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찰스가 실종되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도 찰스가 실종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찰스를 보고 무척 반가웠습니다. 찰스는 미지의 괴물을 찾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찰스가 찾고 있는 괴물이 커다란 새, 케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사실을 안 칼과 러셀은 찰스로부터 도망치려고 했습니다. 찰스는 이들이 괴물을 숨기려는 것으로 오해하였습니다. 찰스는 그들을 공격했습니다. 개가 그들을 도왔습니다. 그들은 찰스로부터 도망쳤습니다. 하지만 커다란 새, 케빈이 찰스에게 납치되었습니다. 칼은 케빈을 모르는 체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혼자 있고 싶었습니다. 러셀은 이런 그에게 실망했습니다. 러셀은 혼자 케빈을 구하기 위해 떠났습니다. 러셀이 떠나고, 칼은 엘리의 다이어리를 읽었습니다. 그는 케빈과 러셀을 구하러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을 구하러 가는 그는 자신이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멋진 모험가의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개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마침내 그는 케빈과 러셀을 구출했습니다. 하지만 화가 난 찰스가 그들에게 복수했습니다. 찰스로 인해 칼은 집을 잃었습니다.

하늘을 나는 집, 우리는 상상을 합니다.

그는 그녀와의 추억이 가득 담긴 집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섭섭해하지 않았습니다. 개와 러셀, 칼은 그들이 살던 곳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엘리와 칼의 집은 파라다이스 폭포에 도착했습니다. 영화 초반에 아내와 평생을 친구로, 연인으로, 부부로 함께한 그의 모습을 보며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그녀가 죽은 뒤, 혼자 남겨진 칼의 모습은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러셀과 함께 모험하는 그의 모습은 너무나 감동적이었습니다. 영화 '업'을 보며 나는 상상력이 자극되었고 행복감을 느끼고 감동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