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 2022. 11. 15. 23:49

어바웃 타임, 한 남자의 시간여행

728x90

어바웃 타임

팀, 그는 시간 여행자입니다.

팀은 태어나서 한 번도 여자친구를 사귀어 본 적이 없었습니다. 팀이 성인이 되던 날, 그의 아버지가 그를 만나서 가문의 비밀에 관해 이야기해주었습니다. 그 가문의 비밀은 바로 그들이 시간을 거슬러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팀은 자신이 시간 여행자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처음에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시험 삼아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성공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사용해도 바뀌지 않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는 좋아하는 여자, 샬롯에게 사랑을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에게 늦었다고 이야기하며 그의 마음을 거절합니다. 그녀의 거절 이유가 늦었기 때문이므로 그는 시간을 되돌려서 더 빨리 사랑을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또다시 그녀에게 차였습니다. 시간을 되돌려도 바뀌지 않는 것이 있는 것을 알게 된 그는 그녀를 포기했습니다.

 

메리를 사랑하게 된 팀

팀은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친구 제리의 제안으로 암흑 속에서 블라인드 데이트를 하는 레스토랑에 방문했습니다. 팀은 그곳에서 메리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레스토랑에서 나왔고, 얼굴을 마주 보고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매력적이고, 착합니다. 그는 그녀에게 첫눈에 반했습니다. 그는 그녀의 남자친구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는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시간 여행 능력을 사용했습니다. 어설프고 어색했던 상황이 만들어지면 그는 시간을 되돌립니다. 좋았던 순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좋은 시간이었을 때 그는 시간을 되돌려서 같은 상황을 리플레이했습니다. 그는 그녀와 더 완벽한 사랑을 만들기 위해 종종 시간여행을 했습니다. 그의 능력 덕분에 메리와 팀의 사랑은 완벽했습니다. 그는 사랑하는 그녀와 매일매일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그들의 사랑은 완벽해진 것과 달리, 때때로 그의 시간여행은 주변 상황을 좋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종종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어느 날 팀은 메리와 연극을 보러 가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녀 대신 그의 친구와 연극을 봤습니다. 연극이 끝난 후 그는 우연히 그가 과거에 좋아했던 샬롯과 오랜만에 재회했습니다. 함께 식사하던 중 샬롯은 팀을 노골적으로 유혹했습니다. 그는 그녀를 뿌리치고 집에 돌아왔고, 그는 메리에게 청혼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했습니다. 

 

그는 하나를 얻는 대신 하나를 잃었습니다.

그들은 딸 포지를 출산했습니다. 그는 자기의 여동생인 킷캣이 남자친구 지미로 인해 힘들어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불행한 삶을 사는 그의 여동생을 위해 큰 결심을 했습니다. 그는 그녀와 함께 시간여행을 했습니다. 그는 그녀의 과거를 바꿔주고 싶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그녀를 도와 시간여행을 한 대가로 그녀의 딸이 바뀌었습니다. 그는 하나를 얻는 대신 하나를 잃은 것입니다. 얼마 뒤, 팀의 아버지는 폐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팀과 메리는 새로운 아기를 가졌습니다. 이제 그는 아이가 태어나기 전 상황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것은 시간여행을 통해 돌아가신 아버지를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는 아이가 태어나기 전, 마지막으로 아버지를 만나러 갑니다. 팀과 아버지는 함께 탁구를 하며 마지막 순간을 즐깁니다. 그의 아버지는 팀에게 현재의 성공과 실패도 받아들이라고 조언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팀이 현재의 삶을 즐기기를 바랐습니다. 

 

영화가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

이 영화의 주제는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주인공의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한 판타지 영화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우리에게 주는 더 큰 메시지가 있습니다. 영화가 주는 더 큰 메시지는 우리가 인생에서 경험하는 희로애락을 모두 받아들이고 즐기라는 것입니다. 그가 하나의 선택으로 과거의 상황을 바꾼다면, 그에 대한 대가가 반드시 있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를 얻기 위해서는 하나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과거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하지만 이미 지나간 과거는 바꿀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지나간 과거에 벌어진 모든 일은 다 잘된 일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연연하기보다 현재를 즐기며 살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것이 바로 팀의 아버지가 팀에게, 그리고 이 영화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